본문 바로가기

ETC

bc탑포인트로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받는방법

평소에 신용카드를 안쓰는 지라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우연히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BC탑포인트가 꽤 많이 쌓여있는 걸 알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은행에서 받은 체크카드에도 분명 BC마크는 찍혀 있었고, 그 체크카드만 사용해도 BC탑포인트는 쌓이고 있었던 것.


많다고는 해도 현금으로 바꾸거나 항공권 등에 사용할만큼은 아니어서,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없을까 알아보다 방법을 찾았다!


1.우선 BC카드 탑포인트 홈페이지[http://top.bccard.com]에 로그인해서 포인트를 확인한다.



가입은 되어있는데 비밀번호가 도통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많은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니 편리하더라.






2.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포인트조회'를 클릭하면






3, 사용가능한 나의 종류별 top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들이 나오고, 그 아래에서는 사용내역과 적립내역들도 확인할 수 있다. 5만포인트 이상일 경우는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고 3만포인트 이상부터 대한항공에서 항공권 구입 시 사용가능. 그 이하라도 1포인트=1원의 비율로 아래의 다양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하다.



그런데 어딜봐도 편의점이나 모바일상품권은 없어서 좌절하던 중 혹시나 싶어 컬쳐랜드에 접속해봤다.





4. 컬쳐랜드 홈페이지[http://www.cultureland.co.kr]에 접속해서 로그인하고, 우측 상단의 '충전하기'에 들어간다.




5. 여기에서 빙고를 외침. 여러가지 컬쳐캐쉬 충전방법 중 '신용카드 포인트'에 보면 BC탑포인트가 있다. 다른 카드포인트들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여기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참고. 


BC탑포인트를 선택하고, 결제대행사에 결제정보 제공에 동의해주고, '포인트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은 창이 뜬다.




6. BC카드와 연계된 내가 가진 모든 카드의 목록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내 경우는 우리V체크카드랑 기업은행 체크카드가 뜨길래 2개 각각 확인해서 모든 BC카드 탑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었다. 처음 접속했다면 안전결제를 먼저 신청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사용하면 된다.


카드를 선택하고, 안전결제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사라지면서 자동으로 컬쳐랜드 충전 페이지에 보유포인트가 표시되고 그만큼의 BC 탑포인트를 컬쳐캐쉬로 충전할 수 있다. 그렇게 컬쳐캐쉬를 충전한 후에




7. 컬쳐랜드 홈페이지 분류바에서 첫번째에 있는 '상품권'을 선택하고, 해당 페이지에서 '모바일문화상품권'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나타나는 창에서 '상품권 구매하기'를 클릭한다. 





8. 언젠가부터 컬쳐캐쉬를 충전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가능한 본인인증수단이 나오는데 대부분 휴대폰인증을 하게 된다. 이통사선택해주고, 동의란 체크하고 이름이랑 기타 등등 입력해서 인증번호를 받는다. 




9. 위의 과정이 다 끝나면 요렇게 1천원부터 5만원까지 원하는 금액의 모바일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캡쳐에는 잘렸는데 화면 하단에서 사용가능한 컬쳐캐쉬를 확인할 수 있으니 그 금액 내에서 선택, 구입하면 된다는.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래도 쌓여있는 포인트를 편의점에서 현금처럼 모바일상품권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괜히 공돈 생긴 것같고 좋더라. BC탑포인트 이외에도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신용카드포인트, 체크카드포인트를 편의점에서 사용하고 싶으면 바로 컬쳐캐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하면 된다. 대형마트나 주유소, 커피전문점, 인터넷쇼핑몰같은 곳은 카드사 홈페이지에 사용처로 나오니 아는 사람도 많고 활용도 많이 하던데 편의점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본 적이 없어서 한 번 남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