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ST

13편의 아일랜드영화

보는 내내 부럽기도, 슬프기도 했던 영화 'p.s I love you'를 보면서도, 로코영화의 전형답게 적당히 달달하고 적당히 유쾌했던 '프로포즈데이'를 보면서도 아일랜드의 아름다움에 순간순간 넋을 놓고 있었다. 그래서 이 영화들처럼 아일랜드의 풍경이 좌르륵~ 펼쳐지는 영화가 없을까싶어 찾아봤는데, 찾다보니 아름다운 자연경관외에도 아일랜드라는 나라의 특색이랄까, 매력이 느껴진다.

 

본 영화도 있지만, 아직 못 본 영화가 더 많네.

 




프로포즈데이

 

훈남과 훈녀가 싸우고 지지고 볶고 하다가 결국은 해피엔딩이 되는 이야기. 내용보다는 배경이 아주 훌륭하시다. 속성으로 아일랜드여행 다녀온 기분이 되는, 그래서 더 그 곳에 가보고 싶어지는 영화.

 

 




PS. I love you

 

프로포즈데이보단 이 영화가 좋았지. 무슨 내용인지 전혀 모르고 그저 시간때우려고 보다가 마지막엔 산더미같은 휴지더미에 쌓여서 꺽꺽 울었던. 물론 아일랜드의 아름다운 풍경도 보여주지만, 내용도 꽤 훈훈 아니, 많이 훈훈하다. 저런 남정네를 만나 오래오래 함께 하려면 어찌해야 하는건지.

 





원스


위 두 편은 헐리웃영화를 아일랜드배경으로 찍은 것뿐이라지만 이 영화는 토종 아일랜드 영화라고 해야하나. 유럽은 워낙 한덩어리라는 느낌이 강해서 몰랐는데 이 나라에는 유명한 배우도 많고, 소설도 영화도 특색이 강한 편이라고 한다. 영화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악도 그렇고. 러시아, 프랑스 못지않은 예술의 나라라고.



여기서부터는 전부 못 본 영화들. 꼭 보고싶은 아일랜드 관련 영화들.



마이클 콜린스

 

실존인물을 주인공으로 한, 아일랜드판 각시탈정도의 내용인듯하다. 우리가 일본과 가깝고도 먼 사이이듯, 영국과 아일랜드도 그러한 듯. 

 

 

 



막달레나 시스터즈

 

이 영화는 아일랜드의 특색을 보여준다기보단, 잘못된 종교적 기준이 횡행하던 당시의 여성인권에 대한 내용? 마녀사냥처럼 유린당하던 여성들의 이야기. 잘 모르겠지만 보고나면 꽤 많이 씁쓸해질 것같네. 평점은 좋더라만.

 





말없는 사나이

 

대부분의 러브스토리가 그러하듯, 로미오와줄리엣이랑 대동소이한 내용인 것같음. 오래된 영화라 찾을 수 있을런지 모르겠다.






베로니카 게린

 

더블린마피아에 관한 기사를 용기있게 발표해갔던 기자의 이야기. 실화라고 하네. 에린브로코비치였나? 왠지 그 영화랑 비슷할 것같다.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시놉을 보며 추측하기로는 아일랜드판 태극기휘날리며 였음.

 

 




세가지 약속

 

나만 이 영화를 어렴풋이 기억하나 했는데. 찾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옛날에 봤다며, 다시 보고싶은데 어딜가야 찾아볼 수 있나며 답답해하고 있었다. 너무너무 귀여우신 할아버지가 난쟁이나라의 왕이랑 친구가 되는 이야기. 진짜 어딜 가야 다시 볼 수 있을런지.

 

일드 '고잉마이홈'에 나오는 그 요정들보단 조금 큰 것같네? 귀엽다는! 





안젤라스 애쉬스

 

소설이 원작이고, 그만큼 스토리가 탄탄하다는 영화. 누군가가 한국의 '소나기'같은 작품이라고 평했더라. 그 평을 읽으니 꼭 봐야겠다싶더라.

 

 

 



에블린

 

아버지의 부성애를 느낄 수 있는 영화. 엄마가 죽은 후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살고 있었는데 그 아버지의 수입이 없다는 이유로 나라에서 아이들을 수녀원으로 보내는데, 그 수녀원이 악덕?스럽게 아이들을 괴롭혔다. 그걸 알게 된 아빠가 아이들을 되찾기위해 시작한 재판과정을 따라 전개된다고.

 






웨이킹네드

 

툴리모어배경의 유쾌한 영화. 복권당첨금을 소재로, 작은 바닷가마을의 할아버지들을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코미디라니, 왠지 재밌을 것같음.





 

 

크라잉게임

 

닐 조단감독이 만든 영화의 매니아들이 엄청 극찬한 영화. IRA라는 아일랜드의 군대인지 비밀조직인지 마피아인지 모르겠네. 아무튼 그 조직의 요원이 주인공인듯, 동성애코드가 심오하게 깔린듯. 

 

이 감독이 아일랜드출신이자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만들었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찾아봐야 될 영화 1순위다.

 

 

다른 영화들은 찾으면 어떻게든 볼 수 있을 것같은데.. 왠지 어디에도 없을 것같은 '세가지약속'은 유툽 짧은 영상으로.. 이거라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