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본웹 구경하다가 알게 된, 북마크바에 '일본인테리어'로 묶어서 즐겨찾기 해놓은 일본의 인테리어관련사이트들. 이라고는 하지만 특별히 전문사이트는 아니고 포털에서 보여주는 섹션이나 블로그, 가구쇼핑몰이다. 일본어를 못 읽어도 사진만 볼 수 있으면 되니까 :)


독신자들이 혼자사는 집 - 대부분 원룸- 인테리어도 있고, 가정주택인테리어도 있고, 드라마나 영화에 협찬되는 가구를 판매하는 쇼핑몰에서 올려놓은 사진들도 있고, 인테리어공사하는 아저씨의 블로그도 있고, 다양함.




혼자사는 방 레이아웃 실내코디 http://matome.naver.jp/odai/2133386092432640601


일본에서는 카톡보다 네이버의 라인이 훨씬 상용화되어 있다던데, 일본네이버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모양이다. 블로그도 꽤 많고, 구글번역기 돌려가며 구경하면 재밌는 섹션이 꽤 많다. 그 중에서도 혼자사는 일본인들의 집을 촬영한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곳. 


구경하다보면 '나도 저렇게 하고싶다~'싶고, 할 수 있을 것같기도 한데 아무래도 일본이랑 우리나라는 원룸부터 시작해서 건축물의 구조가 다른 걸 알기에 좌절할 때가 많음. 여기있는 집들의 사진을 보면 볼수록 인테리어보다 구조 자체가 부러워진다.






주택 및 인테리어매거진 http://livesjapan.com/myroom/index.html


여기는 가정집이 많은데, 매거진사이트이다보니 일반주택들 중에서도 고급스럽고 비싸보이는, 생활감은 별로 없는 경우가 많다. 정말 잡지 속에 나온 화보사진을 보는 기분. 그래도 확실히 예쁜집들이 많아서 종종 들어가보는 사이트.






외국의 멋진 인테리어  http://vipworks.net/


다양한 기획을 잡아서 테마별로 세계의 인테리어나 코디, 건축물 등을 소개한다. 개인블로그같기도 하고.. 

레이아웃이 깔끔해서 보기 편하고, 재밌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많이 접할 수 있어서 좋다. 역시나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계속 보게 된다는.






livedoor부동산 http://news.livedoor.com/category/vender/realestate/


일본최대의 포털은 야후라지만, 개인적으로 livedoor가 훨씬 깔끔하고 보기 좋다. 네이버에 인수된 것같기도 한데 그 부분은 확실히 모르겠네. 아무튼 일본의 포털사이트 중 하나. 네이버나 다음에도 '부동산'관련 카테고리가 있는 것처럼 라이브도어에도 있는데, 매매정보나 임대정보는 거의 못 봤고 대신 인테리어기사만 잔뜩 있더라.


원룸인테리어부터 카페인테리어, 아파트, 주택, 사무용시설 등등 다양한 장소들의 사진을 볼 수 있다.






리모델링업체 bess http://square.bess.jp/owner/interview/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아마 설계부터 건축, 시공, 내부 인테리어까지 전부 처리하는 회사인듯. 다이칸야마에 매장이 있고, 홈페이지에서는 이 업체가 시공한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인터뷰, 지금까지 공사한 건축물들의 시공사례 포트폴리오 등을 볼 수 있다. 






설계사무소 겸 공무소 http://takatsukt.exblog.jp/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블로그로 사업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은가보다. 카와구치의 설계사무소 겸 공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사장님이 직접 사진도 찍고 글도 쓰시는 모양. 1인기업일런지도? 그림마냥 예쁜 집에 가서 직접 보수공사를 하는 모습, 인테리어의뢰받아서 시공한 모습, 그냥 일상적인 이야기 등 왠만한 우리나라 파워블로그 구경하는 것만큼이나 재밌다. 가끔 구글번역기의 한계에 빡쳐서 히라가나랑 카타카나를 다시 시작해볼까 싶은 의지가 불끈거리는 것만 빼면. 






디자인가구 멀티샵 http://flymee.jp/


해외의 다양한 디자인가구브랜드 제품들을 판매하는 인터넷 멀티샵. 예쁘게 배치된, 독특하고 탐나는 가구들 구경하러 가는 곳. 일본드라마나 영화협찬도 많이 해서 가끔 영상으로 눈여겨 봤다가 여기에서 뒤져보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저번 분기였나? 쿠사나기 츠요시 나왔던 '독신귀족'의 주인공 집에 배치된 대부분의 가구가 바로 여기에서 판매중인 제품들.






주택건축회사 rc하우징 http://www.rc-housing.jp/report/


rc하우징이라는 집짓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이 회사에서 지은 집에 살고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시공사례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집 외관사진, 내부 구조와 인테리어사진, 생활모습, 설계도까지 재밌게 볼 수 있는데 아직 생긴 지 얼마 안된건지 글 수가 얼마 없다. 한 번 들어갔다가 글 다 보고 새 글을 기다리는 중.






자체제작가구 아모니아  http://www.armonia.jp/


디자인부터 제작, 배송까지 모두 직접 운영하는 가구쇼핑몰. 인테리어잡지나 드라마, 영화에 협찬되는 제품도 많아서 주로 그런 사진을 보러 들어간다. 일본의 미술감독님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인듯?


어차피 주 목적이 사진구경이라 일본어든 영어든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크롬에서 자동번역 돌려서 보면 내용도 대충 알 수 있고, 사이트도 구석구석 이동하면서 볼 수 있어서 편하다.



Leave comment